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해시태그 #doosanbears #lotte

미디어/디지털라이프

by 망명객 2010. 9. 29. 22:37

본문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 두산과 롯데의 1차전 열기는 뜨거웠다. 롯데 관련 트윗들이 #lotte를 필두로 #busan, #부산당_ 등의 해시태그를 달고 등장할 때 두산은 #doosanbears 하나로 일관된 모습을 보여줬다. 해시태그에서도 서울 연고팀과 지역 연고팀의 차이를 느끼게 된다.

1차전은 매우 재밌는 경기였다. 5대 5로 팽팽하게 이어지던 흐름을 롯데로 가져간 건 9회초 전준우의 솔로 홈런. 역전과 역전을 거듭하던 경기의 묘미는 해시태그로 모아보는 관련 트윗에서 고스란히 나타난다. 수비팀 응원 글보다 공격권 응원 글이 훨씬 빠르게 올라온다. 실점 위기라면 거의 수비팀 응원 글은 조용하다. 반면 공격팀 응원 글은 난리가 난다.

재밌는 경기만큼이나 양 편 해시태그로 모아보는 트위터 관람기도 흥미진진했다. 단 9회초가 벌어지던 시점에 검색창 자체가 얼어버렸다. 시스믹의 문제인지 트위터 자체의 문제인지, 뭐 이미 경기의 대세가 굳어진 마당이니 트위터 중계를 그만 봐도 되는 시점이었다.




현지시각으로 28일인 어제, 미국 텍사스대학 오스틴 캠퍼스에서 총기 난사사건이 벌어졌다(관련기사). 대충 '#utaustin'이나 '#utshooting'이란 태그로 관련 글들을 모아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